[경제플러스=황유진 기자] 미국 반도체 기업 인텔의 팻 겔싱어 최고경영자(CEO)가 향후 10년간 반도체 산업의 호황 가능성을 전망했다고 미 경제매체인 CNBC 방송이 16일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겔싱어 CEO는 이날 CNBC 주최 행사에서 "점점 더 디지털화되고 모든 디지털 기기에는 반도체가 필요하다"면서 시장이 확장적인 시기라고 진단하고 "나는 우리 앞에 10년간의 호시절이 있는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이는 인텔의 반도체 시설 투자가 현재의 칩 부족 상황이 종료된 이후에도 쓰일 생산 능력을 창출할 것이라는 의미라고 CNBC는 전했다.

인텔은 지난 3월 애리조나주에 신규 반도체 공장 2개를 짓는 데 200억 달러(약 22조6천억원)를 투자하고 반도체 위탁생산(파운드리) 사업에도 진출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날도 겔싱어 CEO는 올해 안에 미국이나 유럽에 대규모 팹(공장)을 추가하는 것을 발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같은 행사에 참여한 세계 최대 통신 칩 제조사 퀄컴의 크리스티아누 아몬 CEO는 인텔의 파운드리 진출이 외부 파운드리를 이용하는 퀄컴에 이점이 될 수 있다며 양사의 협력 가능성을 언급했다.

인텔은 주로 중앙처리장치(CPU)를 만들어왔고 퀄컴은 5G 네트워크를 연결하는 통신 칩을 제조한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