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유광현 기자] 농심이 선보인 신제품 비빔면이 폭발적인 판매량을 기록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농심은 지난 3월 야심차게 선보인 신제품 ‘배홍동비빔면’이 출시 2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400 만개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농심에 따르면 배홍동비빔면이 출시된 이후 두 달간 농심의 비빔면 매출액은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성장했다. 농심은 배홍동비빔면의 마케팅과 영업에 총력을 기울여 비빔면 시장에서 주도권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농심은 배홍동비빔면이 기대 이상의 큰 성과를 거두면서 이색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였다.

영 타깃 패션 편집숍 ‘BIND’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EARP EARP’ 와 손잡고 배홍동비빔면 한정판 굿즈를 출시한 것으로, 배홍동비빔면의 디자인 요소를 활용한 스마트폰 케이스와 그립톡, 에어팟 케이스, 티셔츠, 잠옷, 앞치마, 행주, 피크닉매트 등하늘색과 빨간색의 대비로 강렬한 인상을 주는 굿즈와 함께 MZ 세대 마음잡기에 나설 것이라는 설명이다.

농심에 따르면 디자인 소스는 농심이 제공했고, 각 상품에 맞게 디자인을 입히는 것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EARP EARP’ 가 담당했다. 판매는 편집숍 BIND 에서 단독으로 진행한다.

농심 관계자는 “재미를 추구하는 MZ 세대의 흥미를 끌기 위해 색다른 컬래버레이션을 시도했다”면서 “ 배홍동비빔면과 함께 시원하고 즐거운 여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홍동비빔면 굿즈는 이번주부터 BIND 의 온라인몰에서 한정판 기획세트를 중심으로 판매되며, 오는 다음 달 부터는 BIND 주요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여기에 농심은 BIND 와 함께 서울 파르나스몰과 고양 스타필드, 송도 트리플스트리트에 팝업스토어를 차리고 판매에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