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유광현 기자] KT&G가 대만 타이베이에 법인을 설립하고 현지 경쟁력을 강화한다고 24일 밝혔다.

KT&G는 2002년 대만에 첫 수출을 시작한 이후 보헴·에쎄·타임 등을 현지 시장에 안착시켰다. 지난해에만 7억7715만개비를 판매했다. 3300만 개비를 수출했던 첫해와 비교해 2200% 이상 성장했다.

특히 보헴은 독특한 시가 향과 이국적인 맛으로 대만의 20~30대와 화이트칼라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대만에서 2010년 선보인 보헴은 대만 유명 그래픽 디자이너와의 협업해 한정판을 출시하는 등 현지화에 힘썼다. 그 결과 보헴은 지난해 KT&G 대만 전체 수출량의 76%를 차지하는 주력상품이 됐다.

KT&G는 새롭게 설립된 법인을 통해 시장 영향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마케팅 조직을 구성하고 현지 시장 조사를 진행해 브랜드 개발에 집

중할 방침이다.

KT&G 관계자는 "화교 경제의 중심지이자 미래 성장 가치가 높은 대만에서 현지 법인설립을 통해 마케팅·영업활동을 강화하며 지속성장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KT&G는 대만 외에도 해외법인 투자와 진출국 수 확대 등 글로벌 사업을 가속한다. 이를 통해 2025년까지 국내외 담배 매출액 중 해외 비율을 50%까지 늘릴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