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이솔 기자] 삼성물산이 시공을 맡은 래미안 원베일리 단지가 내년 상반기 일반분양 일정에 돌입한다.

래미안 원베일리는 서울 서초구 신반포3차아파트와 신반포23차, 경남아파트를 통합 재건축하는 사업으로, 기존2433가구 단지를 허물고 최고 35층의 2990가구 규모 아파트 단지로 형성된다. 반포대교 남단 한강변에 있어 한강 조망이 가능하며, 반포주공2단지를 재건축한 래미안 퍼스티지와 반포대로변 약 5400가구 규모 래미안 라인을 구축하게 된다.

해당 단지는 서울 지하철 3·7·9호선(고속터미널역, 신반포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올림픽대로, 반포대로가 인접해 있는 교통의 요지다. 단지 인근에는 계성초와 잠원초, 신반포중, 세화여중·고 등 명문학군이 형성돼 있으며 인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과 서울성모병원 이용이 편리하다.

삼성물산은 해외설계사(SMDP)와의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외관 디자인을 구상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다목적 체육관과 수영장, 게스트하우스, 피트니스, 사우나, 한강 조망이 가능한 스카이브릿지와 북카페 등을 구성한다. 래미안 블레스티지에 적용해 입주민들의 호평을 받은 조식서비스 공간도 설치한다.

각 세대에는 삼성물산이 자체개발한 래미안 홈IoT 플랫폼이 적용된다. 실내 미세먼지를 측정할 수 있는 IoT 홈큐브가 제공되며 얼굴인식, 지문인식, 자동환기 시스템을 적용한다. 단위세대 천장고를 일반아파트(2.3m) 보다 20cm 높인 2.5m로 설계해 공간감을 확대하고 독일산 외부 창호를 적용해 기밀, 단열 성능을 확보했다. 더불어 신재생 에너지와 친환경 자재를 활용해 친환경 아파트로 구축한다.

래미안 원베일리는 이주와 철거를 완료하고 공사 중이며, 2021년 상반기 일반 분양을 시작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