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송성훈 기자] 한화건설이 전라남도 순천시 서면 일대에서 분양한 '포레나 순천' 완판에 성공했다.

한화건설은 '포레나 순천' 계약 5일 만에 100% 분양이 완료됐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1일부터 3일간 포레나 순천 정당 당첨자 계약을 진행했으며, 이후 2일간 예비당첨자 계약을 실시했다. 5일간의 계약기간 동안 잔여세대 없이 613세대 분양이 완료됐다.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 1일 진행된 포레나 순천 1순위 청약 접수 결과, 392세대(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1만8천831명이 접수해 평균 48.04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최고 경쟁률은 무려 111.55대 1에 달했다.

한화건설은 포레나 순천을 지역 랜드마크로 완성하기 위해 차별화된 상품을 적용했다. 단지 출입구 디자인부터 건물 외부 색채에 이르기까지 외관만 봐도 포레나 브랜드임을 알 수 있는 '포레나 익스테리어 디자인'을 적용하고 다양한 특화 설계 및 첨단 시스템을 도입했다.

한편, 한화건설은 순천과 동일 생활권으로 묶이는 여수에서도 3개의 포레나 단지를 공급해 지역 랜드마크로 완성한 바 있다. 서울, 수도권 뿐만 아니라 여수·순천 등 지역 거점지역에서 지속적으로 랜드마크 단지를 건설,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