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이솔 기자] 하나은행은 이달 26일부터 한 달간 생애 연금자산관리 지원을 위한 개인형 퇴직연금(IRP) 신규 가입 이벤트 '개인형 IRP는 슬기로운 TDF·TIF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는 9월 25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 기간 중 전국 하나은행 영업점 뿐 아니라 인터넷 뱅킹, 하나원큐 앱 등 다양한 비대면 채널을 통해TDF·TIF를 운용자산으로개인형 IRP를 가입하면 하나머니를 적립해준다.

이를 통해 연말이 되기 전 미리 연말정산과 은퇴자금 마련 준비는 물론 하나머니까지 덤으로 챙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키로 했다.

TDF(Target Date Fund)는 투자자의 은퇴 예상 시점까지 남은 기간에 따라 투자자산과 안전자산의 비중을 지속적으로 변동시키며 운용하는 전략이 특징인 연금 적립기 자산관리에 특화된 상품이다.

TIF(Target Income Fund)는 연금 인출기 자산운용 전략을 집약시킨 상품으로 글로벌 채권과 주식 등에 분산 투자하며 물가상승율 이상의 수익율을 목표로 인컴자산 중심의 자산배분전략을 실시하는 상품이다.

하나은행은 이벤트 기간 중 ▲개인형 IRP 10만원 이상 신규 가입 ▲10만원 이상의 금액으로 1년 이상 자동이체 ▲TDF·TIF 매수비율 50% 이상 등록 세 가지 요건을 모두 충족한 손님에게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하나머니 5천 머니를 지급한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