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정한국 기자] 현대모비스가 충주·울산공장에 이어 경기도 평택에 국내 세 번째 친환경차 핵심부품 공장을 짓는다.

현대모비스는 26일 경기도 수원시 경기도청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 정장선 평택시장, 박정국 현대모비스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장 설립을 위한 투자협약식을 체결했다.

평택 신공장은 황해경제자유구역 내 평택 포승(BIX)지구에 위치하며 부지는 총 1만6,726㎡(약 5,000평) 규모다. 현대모비스가 355억원을 투자해 다음 달 착공한다. 내년 하반기부터 연간 15만대에 해당하는 전기차 전용 모듈부품을 양산할 예정이다. 모터·인버터·감속기 등을 통합한 PE모듈과 섀시모듈(전후륜 차량하체 부품류)을 생산한다.

현대모비스의 이번 평택공장 투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등 예측 불가능한 글로벌 경영환경에서도 전기차 핵심부품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결정이다. 현대모비스는 선제적인 투자로 전동화 차량으로의 패러다임 전환을 이뤄내고 미래차 경쟁력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친환경차 핵심부품 국산화와 대규모 양산 체계 구축을 위해 지난 2013년 충주 전동화 핵심부품 전용공장을 시작으로 2018년 충주2공장, 지난해 울산 전기차 핵심부품 전용공장 착공에 들어갔다.

이번 평택 신공장은 충주·울산에 이어 수도권에 처음으로 들어서는 전기차 핵심부품 공장이다. 기존 현대모비스의 친환경차 전용공장인 충주·울산과 함께 삼각편대를 형성해 앞으로 제품 개발과 물류 효율성 등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기아차 화성공장과는 약 13㎞ 거리에 불과해 효율성을 더할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