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유광현 기자] 오뚜기는 간편하고 손쉽게 무침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오늘밥상 무침양념' 3종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오늘밥상 무침양념 3종은 먹을 만큼만 간편하게 무침 요리를 만들 수 있는 양념이다. 제품당 기본 3가지 이상의 무침 반찬을 만들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바로 무쳐먹는 겉절이양념'은 멸치액젓에 국산 채소를 듬뿍 갈아 넣어, 배추에 무치면 손쉽게 겉절이를 만들 수 있다. 무생채 또는 오이겉절이를 만들어도 좋고 보쌈 등의 고기와 함께 곁들이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바로 무쳐먹는 된장무침양념'은 된장에 각종 채소와 오뚜기 옛날 참기름을 더해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시금치, 오이고추, 시래기 등과 무치면 맛있는 밥 반찬을 손쉽게 만들 수 있다.

'바로 무쳐먹는 파채양념'은 오뚜기 양조식초와 메실엑기스를 넣어 새콤달콤한 맛으로 고기와 함께 맛있는 파채무침을 즐길 수 있다. 부추양파무침, 도라지무침 등 다양한 채소에 응용조리가 가능하다.

오뚜기 관계자는 "간편하면서도 맛있는 채소 무침을 위한 오늘밥상 무침양념 3종을 출시했다"며 "겉절이, 된장무침, 파채무침 등 요리 초보도 맛내기 번거로운 무침요리를 쉽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