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유광현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 비비큐가 14일부터 17일까지 이어진 4일 연휴 기간 100억원이 훌쩍 넘는 매출을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또 자체 앱 7000원 할인 이벤트를 통한 ‘딹 멤버십’ 회원수도 연휴 기간 30만명 이상 증가하며 총 120만 명을 돌파했다.

BBQ에 따르면 이번 4일간 전국의 BBQ 점포에서 처리한 주문 건수는 총 50만 건에 매출은 113억원으로, 이는 지난해 광복절 연휴(8/15~18) 기간 대비 151%, 올해 어린이날 연휴(5/2~5/5) 대비 57% 증가한 수치다.

말복인 8월 15일에는 하루 동안 16만 건의 주문이 몰리며 총 37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번 매출 증가는 연휴 효과 뿐 아니라, BBQ 자체 앱으로 진행한 7000원 할인 이벤트의 영향도 컸다.

평소 일 평균 2000건 정도 들어오던 자체 앱 주문이 연휴기간에 일 4만 건에서 최고 6만 건 이상의 주문이 몰렸다.

덕분에 딹 멤버십은 연휴 4일간 30만명 넘게 증가하며 총 120만명을 돌파했다. 이는 지난 7월 말 기준으로 30만명을 돌파한 후 한 달도 채 되지 않아 90만명이 증가한 것이다.

이러한 인기를 반증하듯 BBQ 자체 어플은 지난 주 안드로이드 및 애플 iOS의 어플 다운로드 순위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자체 앱을 통한 ‘딹 멤버십’ 주문은 소비자와 패밀리(가맹점) 모두에게 도움이 되기 때문에 이번 100만 회원 돌파가 갖는 의미가 더욱 크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