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유광현 기자] 전국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깡 열풍’에 이름 때문 새우깡의 매출이 폭증하고 있다.

24일 농심에 따르면 새우깡은 최근 한 달간(5/24~6/23) 전년 대비 30% 성장한 7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농심은 온라인에서 확산된 ‘깡’ 관련 ‘밈(meme)’ 현상이 실제 구매로 이어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밈은 그리스어 ‘모방(Mimeme)’과 영어 ‘유전자(Gene)’를 합친 신조어다. 최근 가수 비의 노래 ‘깡’이 인기를 끌며 이와 관련한 다양한 콘텐츠 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현상이 대표적인 밈이다.

농심 관계자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는 ‘1일1깡’, ‘식후깡’ 등 해시태그와 함께 새우깡 구매 인증사진이 연일 올라오고 있다”면서 “유통업체에서도 새우깡 묶음 판매 등 판촉 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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