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송성훈 기자]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이 11일 경영정상화를 위해 연내 1조원 이상을 갚겠다고 임직원들에게 밝혔다.

이날 박 회장은 그룹 전직원들에게 보낸 메시지에서 "두산중공업이 3조원 이상 재무구조 개선을 목표로 연내 1조원 규모 유상증자와 자본확충을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박 회장은 "두산중공업이 지속가능한 경영체계를 갖추기 위해 사업구조 개편과 재무구조 획기적 개선이라는 과제가 있다"며 "이 방향에 맞춰 자산매각을 추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 과정에서 ㈜두산과 ㈜두산의 대주주들은 중공업 유상증자와 자본확충에 참여해 대주주로서 책임경영을 충실히 이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그는 경영정상화를 위해 두산타워와 일부 보유지분 및 사업부지 등 매각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앞서 두산그룹은 두산중공업 경영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채권단에서 3조6000억원을 긴급 지원받고, 그 대신 3조원 규모 자구안을 마련했다. 두산그룹은 자산매각, 유상증자, 비용축소 등으로 3조원 이상을 최대한 빠르게 확보한다는 방침을 계획을 내놨다.

비용 감축을 위해 두산중공업은 그동안 두번에 걸쳐 명예퇴직을 실시했고 현재 약 350명은 휴업 중이다. 두산그룹 전체 계열사 임원들은 4월부터 급여 30%를 반납했다. 두산중공업 임원들은 최고 50%를 반납한다.

또 두산중공업 정상화 방안에서 두산중공업은 친환경 에너지 전문기업을 목표로 사업구조를 개편하겠다고 밝혔다.

박 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직원들을 독려했다. 그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유동성 문제를 겪게 된 중공업을 비롯해 회사 경영이 전반적으로 좋지 않은 탓에 회사 걱정까지 하는 여러분을 보면서 회장으로서 무거운 책임을 느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