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이솔 기자] 신한은행이 SK텔레콤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24일 체결했다.

신한은행과 SK텔레콤은 양사가 보유한 금융·ICT서비스를 융합한 특화 상품, 서비스를 개발해 소상공인을 지원할 예정이다.

양측은 8월 출시 예정인 신한은행 기업 전용 모바일앱과 SK텔레콤 소상공인 온라인 플랫폼 'Bizit'을 연동해 지원을 시작한다. 창업과 사업운영에 필요한 세무, 상권분석 정보, 소상공인에게 특화된 예·적금, 대출, 경영컨설팅 등 금융상품 및 서비스가 망라됐다.

여기에 금융·ICT 패키지 상품과 서비스를 출시해 대출금리 우대, 인터넷·IPTV 이용료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한다. 신한은행 기업대출 신용평가 모형에 SK텔레콤이 보유한 비금융데이터를 결합해 신용평가에 활용하기로 했다.

신한은행의 대표적인 소상공인 지원 프로그램인 ‘성공두드림프로그램’과 SK텔레콤의 소상공인 교육프로그램을 연계해 소상공인 대상 경영컨설팅·교육을 확대하고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보안, 주차사업 등 관련 아이디어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혜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SK텔레콤과 업무협약을 맺었다"며 "SK텔레콤과 업무협력을 지속해 소상공인 지원 범위를 넓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