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정한국 기자] 지난해 수입차 시장의 최대 고객층은 30대로, 해당 연령대가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는 BMW인 것으로 드러났다.

27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의 ‘2019 브랜드별 연령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에서 판매된 수입차(국토교통부 신규 등록 기준) 24만4780대 가운데 개인 구매한 차량은 총 15만3677대로 집계됐다.

연령대별 구매량은 30대가 5만645대로 전체의 33.0%를 차지했다. 이어 40대가 31.7%(4만8709대), 50대가 19.6%(3만161대)로 뒤를 이었다.

이어 60대 8.0%(1만2345대), 20대 5.8%(8970대), 70대 이상 1.8%(2827대) 순이었다. 세대별로 보면 20∼30대는 BMW 브랜드를 가장 많이 샀다. 반면, 40∼70대는 벤츠 브랜드를 가장 선호했다.

20대에서는 BMW가 2340대(26.1%)로 가장 많이 판매됐고, 2위는 2129대(23.7%)가 팔린 벤츠, 3위는 BMW 계열의 소형차 브랜드인 미니(MINI)가 1019대(11.4%)로 이름을 올렸다.

30대에선 BMW가 1만2299대(24.3%)로 가장 많이 팔렸고, 벤츠가 1만2029대(23.8%)로 뒤를 이었다. 이어 볼보(2884대), 폴크스바겐(2594대), 아우디(2451대), 혼다(2360대), 도요타(2358대) 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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