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이솔 기자] 현대해상은 설을 맞아 부모님을 위한 효도보험으로 80대 유병자도 가입이 가능한 ‘뉴(New) 간편플러스 종합보험’을 추천했다.

이 상품은 가입 대상을 확대하고 상해, 질병 등을 종합적으로 보장하는 간편심사 종합보험이다. 가입 연령은 15세부터 90세까지이며, 최고 100세까지 보장한다. 기존 보험 가입이 어려웠던 고령의 유병자도 가입할 수 있다.

특히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등 3대 질병 재진단 보장 특약을 통해 3대 질병 진단 시 횟수 제한 없이 진단금을 지급한다. 단, 직전에 발생한 3대 질병 진단일로부터 2년이 경과해야 재진단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그동안 간편심사보험은 보장하지 않았던 통풍, 대상포진 등 만성생활질환도 보장한다. 또 기존 심장·뇌혈관질환 보장 상품으로 보장받을 수 없었던 급성류마티스열, 만성류마티스심장질환에 대해 입원 일당과 수술 보험금을 지급한다.

보험기간은 5·10·15·20·30년 만기 갱신형 또는 90·95·100세 만기형 중 선택하면 된다. 세만기형의 경우 보험료 납입기간 중 해지 시 해지환급금을 지급하지 않는 조건으로 약 15~20% 저렴하게 가입이 가능하다.

박재관 현대해상 장기상품부장은 "기존의 간편심사보험보다 가입범위와 보장을 대폭 넓혀 종합형보험이라는 이름에 걸맞은 상품을 출시했다"며 "이번 뉴간편플러스종합보험 출시를 통해 현대해상이 간편보험상품 시장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