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이솔 기자] 현대카드가 새로운 디지털 문화 콘텐츠 앱인 `현대카드 DIVE`의 베타 서비스를 종료하고 정식으로 오픈한다고 12일 밝혔다.

앞서 현대카드는 지난 7월 온라인 세계로 브랜딩 활동을 확장하기 위해 해당 서비스를 만들었다. 베타 서비스 기간 동안 누적 다운로드 30만을 돌파한 한 `현대카드 DIVE`는 정식 오픈을 통해 앱을 업그레이드한다.

우선 유명 크리에이터로 구성된 전문 필진들이 아티클 시리즈에 참여한다.

남성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아레나`의 편집장을 역임한 박지호를 필두로 월간 `디자인` 전은경 편집장과 트렌드 매거진 `인디드`의 성범수 편집장, 배순탁 음악평론가, 아티스트 봉태규 등 각자의 전문 영역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크리에이터들이 필진에 포함됐다.

이 시리즈는 현대카드 DIVE에서만 볼 수 있다. 현대카드는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통한 콘텐츠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세계적인 숙박 공유 플랫폼 `에어비앤비(Airbnb)`가 새로운 크리에이터로 참여해 지역, 테마, 컨셉별 숙소를 추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제공한다.

또 라이프스타일 쇼핑몰인 `29CM`는 패션, 뷰티, 인테리어, 라이프스타일 등 일상 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카테고리의 콘텐츠와 상품을 제안할 계획이다. 다양한 형태의 클래스를 운영하는 것으로 유명한 `프립(Frip)`과 책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밀리의 서재` 등도 현대카드 DIVE의 크리에이터로 참여한다.

현대카드 DIVE는 지난해 말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iF Design Award` 앱 디자인 부문에서 수상한데 이어, 올해는 `스마트 앱 어워드`에서 브랜드 이노베이션 대상을 수상하며 콘텐츠뿐만 아니라 앱의 디자인과 기술적 측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현대카드는 앱 정식 출시를 기념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3일 저녁 `현대카드 쿠킹 라이브러리`에서 `Merry Merry DIVE` 연말 파티를 연다. 앱을 통해 티켓을 구매한 고객은 재즈 공연과 토크쇼, 다양한 현장 이벤트 등으로 구성된 `Merry Merry DIVE` 연말 파티를 즐길 수 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현대카드 DIVE가 힙스터들의 새로운 성지로 자리매김 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 크리에이터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플랫폼을 확장시키고 현대카드만의 신개념 스페이스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