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이솔 기자]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과 정문국 오렌지라이프 사장 등 임기 만료되는 신한금융 자회사 최고경영자(CEO) 8명 중 7명이 연임에 성공했다.

신한금융지주는 19일 임시 이사회와 자회사경영관리위원회(자경위)를 열고 그룹사 사장단과 임원 후보를 추천했다고 밝혔다.

이사회와 자경위는 임기 만료된 CEO 8명 가운데 7명에 대해 연임을 결정했다. 임 사장과 정 사장 이외 서현주 제주은행장, 김영표 신한저축은행장, 배일규 아시아신탁 사장, 김희송 신한대체투자운용 사장, 남궁훈 신한리츠운용 사장 등이다.

새로 신한 DS를 이끌 차기 CEO 자리에는 이성용 신한금융 미래전략연구소장을 결정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지난 3년간 '2020 스마트 프로젝트' 과정에서 원 신한(One-Shinhan)이라는 그룹의 경영철학을 공유하고, 성과와 역량이 검증된 CEO는 대부분 연임하게 해 조직의 안정을 기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그룹 주력인 신한은행의 부행장들은 대폭적인 세대교체 됐다.

임기 만료되는 부행장 7명 중 이명구 부행장만 승진 추천했다. 다른 6명은 퇴임하게 된다. 박우혁 지주 부사장은 부행장으로 전보했다.

이와 함께 외부 인사도 영입했다.

국제통화기금(IMF) 아태지역국 수석조사관 출신이자 재정경제부 경제자문관과 삼성전자 미래전략커뮤니이션 부사장을 지낸 이건혁 김앤장 고문을 지주 미래전략연구소장으로 내정했다.

글로벌 금융회사에서 채권 운용을 담당했던 박태형 한국투자공사 상무를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부사장 후보로 선정했다.

또, 신한그룹의 사업부문장에서 장동기 GMS(고유자산운용) 부문장과 정운진 GIB(글로벌자본시장) 그룹장을 연임 추천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