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황유진 기자] LG전자 가 브라질에 LG G8X 씽큐(국내명 LG V50S 씽큐)를 출시하며 중남미 스마트폰 시장 공략에 가속도를 낸다.

LG전자는 21일 상파울루를 시작으로 헤시피, 브라질리아, 포르투알레그리 등 브라질 주요 도시에서 G8X 출시 행사를 열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LG전자는 인기 레이싱게임 아스팔트 시리즈로 유명한 게임로프트와 브라질에서 G8X를 알리기 위한 공동 마케팅도 펼칠 예정이다.

LG전자 관계자는 "듀얼 스크린을 게임패드로 이용하는 것이 게이머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는 만큼 이를 보다 빨리 확산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중남미 소비자는 G8X를 통해 LG 듀얼 스크린을 처음 경험할 수 있다.

LG 듀얼 스크린은 화면 두 개를 이용 ▲서로 다른 앱을 동시에 구동하는 동시 사용 ▲앱 UI를 두 화면에 확장하는 분리 사용 등이 모두 가능해 다양한 작업을 동시에 처리하는 멀티태스킹에 적합하다.

LG전자는 G8X와 새로운 폼팩터인 듀얼 스크린을 출시하는 것이 중남미 시장서 LG 스마트폰 브랜드 위상을 한 단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 듀얼 스크린 방식은 앞서 출시된 국가의 소비자로부터 높은 실용성과 활용도로 의미 있는 인정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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