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정한국 기자] 현대기아자동차는 쏘나타와 팰리세이드, 텔루라이드가 자동차 업계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북미 올해의 차' 최종 후보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북미 올해의 차 최종 후보에 현대기아차 3개 차종이 한꺼번에 오른 것은 올해가 처음이다.

북미 올해의 차 선정 조직위원회는 최근 '2020년 북미 올해의 차' 최종 후보 명단을 발표했다. 이 명단에 현대기아차는 승용부문에 쏘나타, SUV 부문에 팰리세이드와 텔루라이드가 이름을 올렸다.

현대기아차는 지난 2009년 제네시스 BH, 2012년 아반떼, 2019년 G70과 코나 등이 올해의 차에 선정된 바 있다.

선정 위원회는 해당 연도 6월 경에 대상 차종을 선정한 후 다양한 테스트와 3차례의 투표 진행 등을 거쳐 연말에 최종 후보를 선정한다.

올해는 ▲승용부분에서 현대차 쏘나타를 비롯해 쉐보레 콜벳 스팅레이, 도요타 수프라 ▲SUV 부문 현대차 팰리세이드, 기아차 텔루라이드, 링컨 에비에이터 ▲트럭 부문 포드 레인저, 지프 글래디에이터, 램 헤비듀티 등이 최종 후보로 선정됐다.

한편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이번 최종 후보 발표로 판매확대는 물론 브랜드 인지도를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한다"며 "통상 미국 자동차 시장에서 올해의 차 최종 후보에 오른 것만으로도 홍보 효과를 톡톡히 누리며 판매 증대에 영향이 크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