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이솔 기자] IBK기업은행은 디지털 경영지원 플랫폼 '박스'(BOX)에 정부 고용지원금 신청 지원과 전자어음 할인 등의 서비스를 새로 추가했다고 4일 밝혔다.

올해 8월 선보인 BOX는 '기업 경영지원 전문가' 라는 의미로 생산·자금·인력·재무·마케팅 등 중소기업의 경영활동 전반을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추가된 서비스는 ▲정부 고용지원금 신청 지원 '인싸이트' ▲전자어음 할인 ▲방송광고비 지원 ▲경리업무 지원 '경리나라' ▲쇼핑몰 통합관리 지원 '셀러허브' 등으로 박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17개로 늘었다.

인싸이트는 정부에서 지원받을 수 있는 고용지원금을 쉽게 확인하고, 공인인증서를 처음 한 번만 등록하면 매분기 지원금 신청서를 자동으로 작성하는 등 고용지원금 수령을 위한 편의성을 높였다. 고용지원금 신청요건을 충족함에도 불구하고 인사관리 전담인력이 없어 신청을 포기해 왔던 중소기업들이 실질적인 혜택을 누리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자어음 할인에서는 보유 전자어음 조회부터 할인까지 가능하고 방송광고 서비스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와 연계해 중소기업의 TV·라디오 광고 비용을 70%까지 지원한다. 경리나라 서비스는 경리업무 전문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셀러허브 서비스는 온라인 유통채널을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솔루션을 보유한 제휴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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