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황유진 기자] LG전자는 네이버와 협업해 네이버 웹 브라우저 '웨일'을 LG 듀얼 스크린 사용자 환경(UI)에 최적화해 하반기 신제품에 기본 탑재하기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양사는 인공지능, 로봇 등 분야 협업을 이어가고 있으나 스마트폰 분야 협력은 이번이 처음이다. 웨일은 다양한 작업을 동시에 수행하는 데 최적화된 브라우저다.

하나의 탭에서 다양한 작업을 동시에 하는 '화면 분할'과 '퀵서치', '사이드바' 같은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LG전자는 LG 듀얼 스크린이 앱 두 개를 동시에 구동하는 '동시 사용'과 앱 UI를 두 화면에 확장하는 '분리 사용'이 모두 가능한 만큼, 네이버 웨일과의 협업으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예를 들어 고객이 웨일 브라우저에서 인터넷쇼핑을 하다가 한 제품을 선택하면 해당 제품 정보가 듀얼 스크린 화면에 보인다.

기존 화면은 그대로 유지한 상태에서 또 다른 화면으로 선택한 제품의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동시에 서로 다른 두 가지 검색엔진을 활용해 검색하는 것도 가능하다.

고객이 웨일 브라우저에서 검색할 때 원하는 엔진을 '네이버'와 '다음'으로 선택하면 두 검색엔진의 결과를 각 화면에 보여주는 식이다.

LG전자는 내달 초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19에서 공개하는 V50S 씽큐에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탑재하고 전시회 관람객이 직접 체험해볼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