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이솔 기자] 생명보험협회는 15일 금융감독원 파인, 생명보험교육문화센터 등 분산된 소비자 제공정보를 집약한 '소비자포털'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사이트는 민원건수를 포함해 불완전판매비율,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등 핵심정보를 이미지와 차트로 시각화해 비전문가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어려운 보험용어·약관 제안센터'를 신설해 소비자의 보험용어·약관 순화 참여를 유도한다. 

생보협회 관계자는 "금융상품 거래단계별 핵심정보, 장애인을 위한 보험안내, 보험웹툰 등 보험을 접하고 배울 수 있는 자료를 모았다"며 "이를 통해 보험에 대한 소비자의 이해도를 제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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