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이솔 기자] 신한카드가 대출·차할부금융 등 베트남 현지 사업을 강화한다.

2일 신한카드는 베트남 호찌민에서 신한베트남파이낸스(SVFC) 출범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SVFC는 2017년 7월 출범한 그룹 차원의 글로벌 매트릭스 사업부문이 이뤄낸 첫 번째 해외 인수합병(M&A) 성공 사례다.

지난해 초 영국에 본사를 둔 푸르덴셜 금융그룹의 베트남 소비자금융회사인 PVFC 지분 100%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으며 올해 베트남 현지 당국으로부터 승인을 받았다.

베트남 파이낸스 업계 4위인 SVFC는 호찌민, 하노이 등 대도시에 거점을 두며 우량 고객을 대상 신용대출 판매를 주력으로 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SVFC가 보유한 비은행금융업 라이선스를 활용해 소비재, 자동차 할부금융 등으로 사업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신한카드의 디지털 역량도 적용할 방침이다. 최근 베트남 금융시장에서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디지털 트렌드에 맞춰 신한카드가 보유한 모바일 플랫폼과 디지털 기술, 빅데이터 기반의 초개인화 마케팅 등을 접목하겠다는 것이다.

또, 베트남 유수의 디지털 업체들과의 제휴를 통해 신사업 영역을 적극 확장하기로 했다.

외국계 1위 사업자인 신한베트남은행 등 현지에 진출한 그룹 계열사들과 함께 시너지를 강화하는 방안도 모색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