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정한국 기자] 쌍용차가 직판법인을 설립한 호주에 이어 뉴질랜드에서 신차를 출시하고 현지 마케팅을 강화하는 등 오세아니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4일 쌍용차에 따르면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뉴질랜드 해밀턴 인근 미스터리 크리크에서 열린 뉴질랜드 최대 농업박람회에 참가해 각종 차량 20여대를 전시하고 방문객 대상 테스트 드라이브를 비롯한 다양한 마케팅 행사가 열렸다.

올해로 51회째를 맞은 뉴질랜드 농업박람회는 매년 평균 1000여개 업체가 참가하고 방문객 13만명이 찾는 남반구 최대 행사다. 약 4억 달러에 이르는 경제 효과를 창출하는 만큼 농업뿐만 아니라 통신·IT 등 전 산업군 회사가 참여한다.

메이저 자동차회사들이 공식스폰서로 나서 모터쇼 기능도 겸하고 있다.

쌍용차는 브랜드 부스를 설치하고 차량 전시 및 판매 상담은 물론, 간단한 온·오프로드 시승 구역을 마련해 방문객이 직접 쌍용차 주행성능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앞서 쌍용차는 지난 1월 렉스턴 스포츠, 4월 렉스턴 스포츠 칸을 공식 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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