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정한국 기자] 르노삼성차 그간 노사갈등과 판매부진 속에서 더 뉴 QM6 LPG 모델이 인기를 끌며,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24일 르노삼성차에 따르면, 더 뉴 QM6 LPe(LPG 모델)는 계약이 시작된 지 약 1주일만에 전체 약 89%에 해당하는 1천150대가 계약된 것으로 나타났다.

나머지 모델은 가솔린 GDe 모델이다. 더 뉴 QM6 LPG 모델의 인기요인은 공간활용성과 판매가격 등인 것으로 분석된다.

가솔린 GDe 판매가격은 2천445만원부터 3천289만원까지 책정됐지만, LPG 모델은 2천376만원부터 2천946만원 범위로 판매된다.

더 뉴 QM6 LPG 모델에는 일반 LPG 탱크가 아닌 도넛 형태의 LPG 탱크가 들어간다. 이 탱크는 트렁크 아래쪽에 자리잡기 때문에 트렁크 적재공간을 크게 침범하지 않는다.

르노삼성차 관계자는 “도넛탱크 때문에 QM6 LPG 모델 바닥이 가솔린 차량에 비해 조금 올라왔지만, 2열시트를 접을 경우, 상대적으로 평평한 적재공간이 나오기 때문에, 레저활동이나 짐을 실을 때 유리해진다”고 강조했다.

더 뉴 QM6 LPG 모델에 들어가는 도넛 탱크 용량은 75리터다. 80% 정도 충전을 하면 충전용량이 60리터인데, 차량 연비가 17인치 타이어 기준으로 8.9km/l임을 감안했을 때, 한번 충전 후 주행 가능한 거리는 534km가 된다.

이는 서울에서 부산까지 별도 충전 과정 없이 갈 수 있는 거리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