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C제일은행 제공
                                                                                                /  SC제일은행 제공

[경제플러스=도정환 기자]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에 앞서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금융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환율우대 혜택을 비롯해 해외 이용 수수료 면제,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SC제일은행의 시그마카드가 인기를 끌고 있다.

SC제일은행 시그마카드는 외화현찰 환전 시 90% 환율우대와 해외이용수수료(0.35%)가 면제되는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전 세계 850여 개 공항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 ‘프라이어리티 패스(Priority Pass, PP)’ 카드가 발급되어 여름휴가를 이용해 해외로 떠나려는 이들에게 추천할 만하다.

본인에게만 라운지 이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타 카드와 달리 SC제일은행 시그마카드의 경우, 인천공항 스카이허브라운지(1여객 터미널)를 본인 포함 세 사람까지(연 3회) 무료입장할 수 있어 가족 단위의 해외여행객들에게 더 매력적인 선택자기 될 수 있다.

SC제일은행 시그마카드는 해외 이용 혜택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돌려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상당하다. 국내외 온라인 구매, 모든 병원, 해외 사용 분에 대해 한도 없이 1.5%의 포인트를 적립해주며, 일반 가맹점에서도 1%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적립된 시그마카드 포인트는 SC제일은행 리워드 포인트로 통합해 카드대금이나 대출이자 등을 결제할 수 있다. 또한 항공마일리지로 전환하거나 백화점상품권으로 교환하는 것도 가능하다.

더불어 국내 병원 및 7개 호텔, 해외, 골프 가맹점 등에서 시그마카드 사용 시 20만원 상당의 청구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배지혜 SC제일은행 카드상품팀 이사는 “가성비를 중요시 하는 소비자들은 카드 사용에 따른 혜택 하나하나를 꼼꼼하게 확인하는데, SC제일은행 시그마카드의 주요 혜택인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과 해외 카드 사용과 적립, 환전 우대, Thank you 선물 등은 실용성이 높아 소비자들에게 어필 되는 상품”이라며 “연회비가 비슷한 다른 특화 카드들 보다 비교우위에 있는 혜택이 많아 사용자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