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
경제금융
한화손보, 아웃도어 특화 보험상품 출시
이솔 기자  |  money@epdaily.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5.29  16:29:49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경제플러스=이솔 기자] 한화손해보험이 아웃도어에 특화된 보험상품을 출시한다.

한화손보는 13일에 국내 아웃도어 1위 앱(애플리케이션) '트랭글' 내에서 간단한 절차로 가입할 수 있는 아웃도어에 특화된 1 DAY 보험상품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한화손보는 트랭글 운영사인 비글과 GPS 및 빅데이터 기반 디지털 보험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지난 2월 체결한 바 있다. 트랭글은 가입회원 110만명을 보유한 국내 최대 아웃도어 포탈 커뮤니티로 등산, 자전거, 인라인, 조깅, 걷기 등 다양한 운동기록을 측정하고 운동량에 따라 보상으로 인증배지, 경험치(마일리지)를 제공한다.

한화손보는 향후 트랭글 이용자들이 아웃도어 활동 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보장하는 상품을 시작으로 트랭글에서 수집하는 다양한 위치(GPS) 기반의 활동량 데이터를 바탕으로 맞춤형 디지털 보험서비스 개발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트랭글 앱에서 보험 가입은 물론 보험 가입 내역 확인 및 보험금 청구까지 쉽게 안내 받을 수 있다. 또한 고객의 위치 및 활동정보가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활동 중 다치는 등 사고 발생 시 정확하고 빠르게 사고 접수할 수 있도록 서비스도 적용할 예정이다.

한화손보 김태열 고객시장혁신실장은 "이번 비글과의 제휴로 고객의 아웃도어 라이프와 밀접한 트랭글 플랫폼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금융 경험을 제공하고, 신기술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경제플러스의 모든 콘텐츠는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한 거래나 투자행위에 대해서는 법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가장 많이 본 기사
1
[카레이다] 한국GM 쉐보레, '콜로라도·트래버스' 돌풍 초읽기... 국내시장 지각변동
2
한국GM 쉐보레, 대형 SUV ‘트래버스’ 공식 출시
3
한국지엠 쉐보레, 픽업트럭 '콜로라도' 국내 출시
4
한국GM 노조 "회사 협상 제시안 없으면 다음달 전면파업"
5
르노삼성, CJ오쇼핑 통해 '마스터 밴' 판매
6
하반기 대기업 채용, 작년比 4.1% 감축... 중기는 '반토막' 응답
7
현대차 “2025년까지 17차종 친환경 상용차 전동화 모델 라인업 구축”
8
매일유업 '상하농원', 생과일 ‘GAP 생 프룬’ 출시
9
쌍용차, 지역사회 공헌활동 강화
10
쌍용자동차, 지역 사회공헌활동 강화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제플러스 서울특별시 서초구 나루터로 70,305-1호  |  전화번호 02-2051-7112  |  팩스번호 02-2051-7110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아01342  |   등록일자 : 2010. 09.07  |  제호 : 경제플러스  |  발행인·편집인·편집국장 : 남은호
청소년보호책임자 : 남은호  
Copyright 2009-2011 경제플러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ep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