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정한국 기자] 현대자동차가 올해부터 인턴 사원을 연중 상시 채용하는 'H-Experience'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기존에는 상하반기(하계/동계)로 나눠 선발했다.

‘H-Experience' 프로그램은 채용전환형 인턴, 연구 인턴 등 2가지 방식으로 실시된다.

채용전환형 인턴은 졸업예정자와 기졸업자를 대상으로 연중 수시로 진행되며, 서류심사와 면접 전형을 거쳐 현업실습을 2개월 진행한 뒤 최종 입사 여부가 결정된다.

또 각 부문이 원하는 시점에 채용공고에서부터 전형, 선발 등 모든 채용과정을 직접 진행한다. 연구 인턴은 대학과 대학원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계와 동계 기간 중심으로 진행되나 연중 수시로도 실시된다.

서류심사와 면접 전형을 거쳐 현업실습을 2~4개월 진행한 뒤 종료된다. 직무 역량이 뛰어난 연구 인턴 우수자의 경우 학년과 관계 없이 현대차 입사 기회 또는 입사 지원 시 최종 면접 기회가 주어진다. 'H-Experience' 프로그램은 학기에 상관없이 실력 있는 인재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인턴 채용은 지원 자격이 6~7학기(3학년 2학기, 4학년 1학기) 재학생에게 한정됐다.

'H-Experience' 프로그램 공고는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에서 연중 수시로 확인할 수 있다. 또 현대차는 온·오프라인 설명회 등을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소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