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황유진 기자] 삼성전자가 라이프스타일 TV '더 세로'를 27일부터 온라인 판매 채널을 통해 사전 판매한다. 이번 사전 판매는 삼성닷컴과 G마켓, 옥션 등 주요 온라인 채널을 통해 진행된다. 온라

인 사전 구매에 참여한 소비자들은 6월 1일부터 순차적으로 제품을 배송 받을 수 있다.

더 세로는 모바일 콘텐츠에 최적화된 세로 화면과 TV 등 일반 영상을 시청하기 좋은 가로 화면을 자유자재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모바일 콘텐츠를 즐기는데 익숙한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한 제품이라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또, 스마트폰을 TV에 탑재된 근거리 무선 통신(NFC) 인식부에 접촉하면 스마트폰으로 즐기던 각종 SNS, 영화, 게임, 음악 등의 콘텐츠가 미러링을 통해 바로 재생된다.

4.1채널·60와트의 고성능 스피커를 장착해 생생한 사운드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음악뿐 아니라 삼성뮤직 등 다양한 온라인 음악 서비스를 연동시킬 수 있다.

이밖에 인공지능 플랫폼 빅스비와 리모콘의 내장 마이크를 통해 각종 기능을 음성으로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다. 더 세로는 43형 사이즈 1개 모델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189만원이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