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도정환 기자] SC제일은행이 여성 벤처 스케일업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SC제일은행은 11월까지 한국여성벤처협회와 공동으로 여성 벤처 CEO의 비즈니스 역량 배양 및 네트워킹 활성화를 위해 ‘여성 벤처 스케일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WVSP 아카데미는 한국여성벤처협회 소속 여성 CEO 약 30명을 대상으로 분야별 전문 교육과 함께 회원 및 전문가 사이의 비즈니스 네트워킹을 지원하려는 목적으로 올해 처음 마련됐다.

한국여성벤처협회와 SC제일은행의 ‘다양성과 포용성 위원회’가 공동 주관한다.

WVSP 아카데미는 이날 첫 연수를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네 번째 수요일 오전 7시 30분부터 2시간씩 서울 종로구 SC제일은행 본점 연수센터에서 총 6회에 걸쳐 열리게 된다. 첫

프로그램에서는 박태현 팀과리더이야기 대표가 ‘직원들이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조직문화 만들기’를 주제로 강연했다.

SC제일은행의 D&I 의장인 남기흥 부행장은 이날 환영사에서 “WVSP 아카데미가 여성 CEO들의 역량 개발 및 상호 교류의 장으로서 국내 여성 벤처기업 활성화의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여성 CEO들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앞장 서겠다”고 밝혔다.

WVSP 아카데미에 참여한 국혜은 디플랫(D.FLAT) 대표는 “선배 여성 CEO 및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의 네트워킹을 통해 경험이 적은 여성 벤처 대표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