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황유진 기자] 삼성SDS가 국내 클라우드 산업 시장이 본격화 됨에 따라 최고 수준의 보안 토털 서비스를 내놓는다.

삼성SDS는 지난 14일 서울 잠실동 본사 마젤란홀에서 개최된 미디어데이를 통해 클라우드 보안의 특징과 위협을 소개하고 삼성SDS의 기술과 경험이 축적된 서비스를 발표했다.

홍원표 삼성SDS 대표는 "클라우드가 점점 다양화 되고 복잡해 지면서 관심 뿐 아니라 이슈도 많이 생기고 있다"라며 "삼성SDS는 사이버 보안 관련, 삼성의 전 관계사에 서비스를 하고 있다.

오랜기간 동안 사이버 보안과 관련해 축적된 노하우를 기반으로 클라우드 보안 토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SDS는 △들어오지 못하게 △나가지 못하게 △나가도 쓸모없게 라는 클라우드 보안 토털 서비스의 3대 보안 원칙을 세웠다.

한성원 보안사업담당 상무는 "사이버 범죄 피해 규모는 마약과 유사한 수준"이라며 "사이버 범죄는 주변에 항상 도사리고 있는 잠재된 위협"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외부공격 침입방지, 내부정보 유출방지, 유출 후에도 쓸모없게 중요정보 보호의 3원칙을 지키기 위해 삼성 SDS는 인공지능(AI), 크립토, 지능형사이버위협대응(TI) 기술을 사용한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