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이솔 기자] 미래에셋대우는 증권사 최초로 선보인 전자투표 시스템인 ‘플랫폼 V’ 오픈을 기념해 상장사들을 대상으로 오는 25일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플랫폼 V는 그동안 주주총회 때 전자투표 참여율 저조의 다양한 문제점을 보완하고, 의결권 대리행사 폐지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장사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는 게 미래에셋대우의 설명이다.

이 시스템은 증권사의 고객 서비스 차원에서 제공되는 문자서비스, 카톡을 통한 주주총회 안내, 알림 서비스와 홈트레이딩시스템(HTS) 및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과의 연계 시스템 등을 통해 주주 참여율을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미래에셋대우는 또 의결권 행사에 대한 경제적 보상이 불가능한 소액주주들의 동기 부여를 위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투표하고 기부하자’라는 콘셉트로 기부 희망 상장사가 전자투표에 참여한 주주들에게 감사의 표시로 네이버의 기부 파트인 해피빈에 기부하고, 주주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달하는 것이다.

이번 설명회는 25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미래에셋대우 여의도 사옥 지하 컨퍼런스홀에서 열린다. 참석을 원하는 회사는 플랫폼 V 홈페이지에 공지된 연락처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미래에셋대우 관계자는 “플랫폼 V는 이번 주총에서 단순히 많은 기업이 사용하는 투표 시스템보다는 주주들의 의결권 행사가 절실한 기업에게 의결 정족수 확보라는 상장사의 본질적인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