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황유진 기자] LG유플러스가 50대 이상 중장년층을 위한 IPTV 서비스 U+tv 브라보라이프를 출시한다. 건강, 취미, 여행 등 중장년층이 관심을 가질 만한 콘텐츠 수요를 파악, 전용 서비스를 선보인 것. LG유플러스는 아동용 IPTV 서비스인 U+tv 아이들나라에 이어 브라보라이브까지 내놓으면서 IPTV 콘텐츠를 강화하고 이용자를 끌어들인다는 구상이다.

LG유플러스는 12일 오전 서울 광화문 센터포인트빌딩에서 간담회를 열어 U+tv 브라보라이프를 소개했다.

U+tv 브라보라이프는 50대 이상 이용자를 위한 오리지널(자체 제작) 콘텐츠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LG유플러스에서 직접 기획한 자체 제작 콘텐츠 158편을 선보이면서 다른 IPTV 서비스와 차별화를 시도했다.

예를들면 당뇨병, 고혈압, 관절염 등 주요 질환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는 프로그램 ‘우리집 주치의’를 서울대학교병원과 공동 제작했다. 이 프로그램은 서울대학교병원 전문의가 출연, 40분간 건강정보를 알려주는 등 90편으로 구성된다.

이건영 홈미디어부문 상품담당 상무는 “그 동안 방송에서 보기 어려웠던 서울대학교병원 학과장급 교수들과 함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면서 “대형 병원 교수들을 만나 상담받기 어려웠던 이용자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전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은퇴 후 새로운 직업을 찾거나 창업한 사례를 모은 자체 제작 프로그램 ‘나의 두 번째 직업’도 선보인다. 이 프로그램은 구직과 창업에 성공한 인물들의 업무 현장에 직접 찾아가 제 2의 인생 설계를 듣는 방식으로 총 9편이다.

이 밖에도 구글 지도, 비행기 및 호텔 예약 사이트 스카이스캐너 등 IT 서비스 이용법을 담은 영상 22편, 울산 십리대숲길과 지리산 노고단 등 자연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영상 32편을 자체 제작했다.

중장년층의 관심사에 맞춰 건강, 여행, 취미, 피플 등으로 카테고리를 구성한 것도 또 다른 특징이다. 건강 카테고리는 질환별로, 여행 카테고리는 국가별로 세부 메뉴를 두면서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담은 콘텐츠를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중장년층의 신체적 변화를 고려, 서비스 화면에 녹색을 사용해 눈의 피로감을 덜고 기존 서비스 대비 30% 이상 큰 글씨와 아이콘을 적용했다. 메인 화면인 ‘라운지’에선 물 소리, 새 소리 등에 흘러나와 집에서 독서, 명상 등을 할 때 틀어놓을 수 있도록 했다.

U+tv 브라보라이프는 기존 IPTV 이용자는 별도 추가 요금 없이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12일부터 UHD2 셋톱박스 이용자 125만명을 대상으로 U+tv 브라보라이프를 선보이고 추후 다른 IPTV 이용자들에게도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