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이솔 기자] 현대카드가 뉴-레트로(NEW-RETRO)를 주제로 온·오프라인 통합 콘텐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뉴-레트로'는 새로움(NEW)과 복고(RETRO)를 합친 신조어로 패션과 디자인, 건축 등 다양한 영역에서 새로운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다.

우선 현대카드는 서울 소재 4곳의 현대카드 라이브러리를 중심으로 뉴-레트로 콘텐츠를 선보인다.

'뮤직 라이브러리'는 1980년대 유행했던 '씨티팝(City Pop)'을 비롯해 뉴-레트로 뮤직을 테마로 한 바이닐(LP)들을 전시한다. 뮤직 라이브러리 건물 내 공연장인 '언더스테이지'에서 다양한 음악가들의 작은 콘서트가 예정돼있다.

'쿠킹 라이브러리'는 추억의 음식을 맛보고, 직접 요리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디자인 라이브러리'는 방문자들이 레트로 디자인을 느낄 수 있는 사진촬영 이벤트와 다양한 워크샵을 개최한다. 또 '트래블 라이브러리'는 타자기로 여행 계획을 작성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온라인 이벤트인 '현대카드 전국 LP 자랑'도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희망자는 바이닐(LP) 사진이나 영상을 촬영해 인스타그램 또는 유튜브에 해시태그를 달아 업로드하면 된다. 인상적인 사연 등을 선정해 소개하고, 선정된 사람에게는 턴테이블 등 소정의 선물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