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황유진 기자] SK브로드밴드는 10일 유튜브와 팟캐스트에서 활동하는 인기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 영상을 B 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는 '보이는 팟캐스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보이는 팟캐스트는 현재 음성만으로 전달되는 유튜브 인기 크리에이터들의 팟캐스트를 영상으로 제작해 광고 없이 B tv에서 즐기도록 구성한 1인 미디어 전문 방송서비스다. 1인 미디어 전문기업 미디어자몽과 함께 운영한다.

해당 콘텐츠는 제작 후 B tv에서 가장 먼저 선보이며, 2주일 후 유튜브를 통해 제공한다.

임신·출산·육아 전문 방송인 '맘맘맘'을 비롯해 '요리하는 시간', 인기 MCN 채널인 '보이스 빌리지', '걸스 빌리지', '황상민의 심리상담소', '프로동네야구', 미니어처 마니아를 위한 '쪼만한 마을' 등 다채로운 콘텐츠와 에피소드가 제공된다.

SK브로드밴드는 서비스 오픈 시점에 19개 프로그램을 제공한 뒤 상반기 내 30개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용요금은 월 3천300원이다. SK브로드밴드는 보이는 팟캐스트 출시를 기념해 다음 달 9일까지 월정액 서비스에 가입한 모든 고객에게 1개월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CJ 상품권 5만원권도 증정한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