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이솔 기자] NH투자증권이 인도네시아 현지법인의 사업확대를 위해 304억원의 투자 결정을 했다.

NH투자증권은 지난 27일 이사회를 열어 인도네시아에 현지법인인 NH코린도증권의 제3자 유상증자 참여 결의를 했다고 이같이 밝혔다.

증자 규모는 3900억 루피아이며 이날 원-루피아 환율 기준으로 304억원이다. 현재 NH투자증권 인도네시아 현지법인의 자기자본은 약 220억원 규모로 증자 이후에는 약 525억원으로 자기자본이 확대된다.

NH투자증권 인도네시아 현지법인은 지난해 기관영업 및 리테일 신용공여 확대로 사상 최대인 약 20억원의 경상이익을 기록했다. 올해는 지난 3월 정영채 사장이 취임하면서 IB업무를 확대하며 3건의 IPO 대표주관을 수행하는 등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인도네시아 경제지 'INVESTOR'에서 발표한 인도네시아 증권사 랭킹에서 10위를 차지하며 현지 로컬 증권사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증자 자금은 IB 비즈니스 확대를 통한 IPO 대표 주관 업무 확대, 채권 중개 역량 확보, 신용 공여 확대, 기관 커버리지 확대 등 로컬 종합증권사로의 도약을 위한 비즈니스 영역 확대에 필요한 자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현재 인도네시아는 5%의 경제성장률을 꾸준히 기록하고 있으며, 2018년 상장 기업수가 55개(전년대비 57% 증가)를 기록하는 등 자본시장이 규모도 확대되고 있다. 이에 따른 5개의 한국 증권사가 진출하는 등 투자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