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송성훈 기자]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한국해비타트와 인도·인도네시아에서 건설업의 특성을 살린 글로벌 주거환경 개선 사업 ‘삼성마을’ 5호와 6호 조성활동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삼성물산은 지난 9일부터 7일 동안 뭄바이 시에서 동쪽으로 약 100km 떨어진 난드가온 마을에서 주택 신축과 희망티셔츠 만들기, 미니 운동회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고 삼성마을 준공식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본사 직원뿐만 아니라 140여명의 인도 뭄바이 지역 월리타워 및 다이섹 복합빌딩 현장 임직원도 참여했다.

삼성물산은 지난해 5월부터 난드가온 마을 주민들을 위해 55곳의 주택과 화장실을 신축했으며 학교에 정보기술(IT) 교실을 만들어주고 위생교육도 실시했다.

앞서 지난 2일에는 인도네시아의 찔라마야 지역 찌깔롱 마을을 방문해 주택 2채를 새로 건축하고 지역주민을 위해 태권도 시범과 율동 공연 등 문화공연 행사를 진행했다.

수도 자카르타에서 동쪽으로 약 150km 떨어진 찔라마야 지역에서도 올 7월부터 주택 20채, 유치원 2개소 및 공공화장실과 식수위생시설을 건설했다. 한편 삼성물산은 국내외 지역사회의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지속적으로 시행 중이다.

특히 건설업의 특성을 살린 ‘삼성마을’ 조성 사업은 삼성물산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2013년부터 현재까지 총 6개의 삼성마을을 조성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