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이솔 기자] KB국민은행은 23일 중소기업 전용 온라인 비즈니스 매칭 서비스인 'KB Biz-매칭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비즈니스 매칭은 판매기업과 구매기업을 상호 연결해 기업의 사업 활로 개척을 지원하는 서비스를 말하며 일반적으로 현장 구매상담회 형태로 진행된다.

KB Biz-매칭 서비스는 인터넷을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참여기업은 온라인 회원가입, 판매나 구매 대상 상품을 등록한 후 매칭 희망기업 신청을 하면 거래가 성사되도록 편리하게 구성됐다.

이번 서비스 출시를 통해 중소기업들은 새로운 구매처나 판매처를 이전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확보할 수 있어 새로운 사업기회를 탐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사이트 내 기업 홍보관을 통해 기업 및 자사 제품을 홍보할 수도 있다.

국민은행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금융서비스부터 사업 활로 개척까지 지원하는 기업종합 서비스 체계 구축으로 기업의 성장과 함께하는 상생은행의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공공기관이 시행하고 있는 국내외 비즈니스 매칭 서비스 등과 연계해 중소기업의 사업기회 확보를 통한 기업성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