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이솔 기자] KEB하나은행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소비자 중심 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손님의 기쁨 그 하나를 위해'라는 슬로건을 제정하고 철저하게 소비자의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의 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온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다.

KEB하나은행은 지난 2015년 9월 통합은행 출범과 함께 금융소비자보호헌장을 제정, 금융소비자의 권익보호를 통해 신뢰받는 금융회사가 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왔으며, 손님 행복 헌장을 제정해 모든 경영 활동의 가치판단 기준을 손님의 기쁨과 행복에 두고 있다.

또한 지난 8월에는 하나금융그룹 차원의 손님불편제거위원회를 출범해 소비자 관점의 채널별 불편사항과 불합리한 관행을 사전에 제거함으로써 제도와 프로세스, 시스템 등을 소비자 입장에서 재점검하고 개선하는 등 금융소비자의 권익 증진에도 기여하고 있다.

특히 갈수록 사회 문제화 되고 있는 보이스피싱 등의 금융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한 노력을 높이 평가 받았다.

지난달 금융권 최초로 인공지능(AI) 기반의 이상금융거래탐지시스템(FDS)을 도입, 금융사기 근절을 위해 선제적인 대응을 한 결과 올해 들어 18억5000만원의 피해 예방 결실을 맺었다.

KEB하나은행은 앞으로 대내외 경쟁력을 강화하고 금융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한 활동에도 앞장 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