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황유진 기자] 삼성SDS는 15일 서울 잠실 캠퍼스에서 개발자 콘퍼런스 ‘삼성SDS 테크토닉 2018’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삼성SDS가 개발자 생태계 확장을 위해 처음으로 개최한 개발자 콘퍼런스이다.

IT 개발자와 대학생, 석ㆍ박사 등 1000여명이 참석한 이날 콘퍼런스에서 삼성SDS는 인공지능(AI), 블록체인, 사물인터넷 등 신기술로 고객 비즈니스를 혁신한 사례와 개발 노하우 등을 공유했다.

윤심 삼성SDS 연구소장(전무)은 기조연설을 통해 삼성SDS의 글로벌 파트너 협력관계, 혁신 기술 확보, 기술 로드맵 등을 소개했다.

특히 이번 콘퍼런스에서 삼성SDS는 AI분석 플랫폼 ‘브라이틱스 스튜디오(Brightics Studio)’를 공개했다.

‘브라이틱스 스튜디오’는 기업 고객의 대용량 데이터 분석 플랫폼 브라이틱스(Brightics) AI의 오픈소스 버전이다.

딥러닝을 포함한 데이터 분석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비전문가도 별도의 코딩 없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개발자들은 브라이틱스 AI홈페이지, 깃허브에서 ‘브라이틱스 스튜디오’를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홍원표 삼성SDS 대표는 “삼성SDS는 다양한 혁신 기술과 개발 노하우를 공유하는 개발자 콘퍼런스를 정례화해 IT 개발자 역량 강화와 생태계 활성화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