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이솔 기자] 신한금융투자가 인도네시아기업의 역외채권 발행 주관을 국내 증권사 최초로 마쳤다.

신한금융투자는 동남아 미디어기업인 글로벌 미디어콤(Global Mediacom)의 4천만 달러 규모의 2년 만기 변동금리부 사채 발행주관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30일 밝혔다.

글로벌 미디어콤은 공중파 방송, 유료TV(위성TV, IPTV, OTT) 브로드밴드 비즈니스 등 통합 미디어 플랫폼을 운영하는 2조 원 규모의 자산을 보유한 인도네시아 1위 미디어그룹이다.

신한금융투자는 국내 증권사로서는 처음으로 홍콩 국제금융시장에서 인도네시아기업의 글로벌 채권 발행을 주관했다고 설명했다.

신한금융투자는 이 채권을 프랑크푸르트 채권시장에 상장해 글로벌 유동성을 확보하고 이를 바탕으로 미국계 기관투자자와 중국계 기관투자자들도 참여하도록 하는데 성공했다.

신한금융투자 관계자는 “신한금융투자 인도네시아 법인이 현지 고객 기반을 활용하고 신한 GIB그룹이 신한금융투자 보증을 통해 최적의 발행구조를 설계했다”며 “또 신한은행과 신한금융투자 홍콩법인의 글로벌 영업 네트워크를 활용한 신한금융그룹 차원의 성과”라고 말했다.

신한금융투자는 이밖에 인도네시아 법인을 통해 발리 리조트회사의 유상증자(250억 원)와 아이스크림 제조업체의 기업공개(260억 원) 등도 다뤘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