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정한국 기자] 제주항공이 연내 지방공항에서만 11개 신규노선 취항한다

제주항공은 24일 연내에 지방공항에서만 총 11개의 신규취항을 진행하는 노선계획을 발표했다.

부산 김해공항과 대구, 무안, 청주, 제주 등 5개의 지방국제공항을 기점으로 ‘노선 구성의 다양화’를 위한 신규노선 취항에 나선다.일부 공항의 신규노선이 정부 허가 대기 중이어서 이번 발표에서 제외된 점을 감안하면 제주항공의 지방발 국제선 연내 취항계획은 아직은 ‘진행형’이다.

제주항공은 오는 28일부터 대구국제공항발 일본 도쿄와 가고시마, 마카오 등 3개 노선을 신규취항한다.이어 12월1일과 22일 나트랑(주2회, 수·토요일)과 다낭(주7회) 등 베트남 2개 노선의 취항계획을 잇달아 발표해 불과 2개월 사이에 모두 5개의 신규 국제노선을 개설한다.

4개의 국제노선을 운항하고 있는 무안공항에서는 12월15일과 16일 필리핀 세부(주5회, 월·화·수·금·토요일)와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주2회, 목·일요일)에 신규 취항한다.취항 중인 무안~오사카, 무안~타이베이, 무안~다낭 노선은 증편을 통해 매일 운항하는 등 이미 선점한 서남권 관문공항으로 발돋움하는 무안국제공항에서 주도권을 강화한다.

부산 김해공항에서는 29일 중국 산둥반도 옌타이(주4회, 월·수·금·토요일) 노선에 신규취항해 중국 본토 노선을 10개로 늘리며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중국 수요 흡수에 적극 나선다. 청주공항에서는 12월22일 대만 타이베이(주4회, 월·화·목·토) 노선에, 제주공항에서는 12월14일부터 홍콩(주4회, 수·금·일) 노선에 각각 신규 취항한다.

이 같은 지방공항발 노선 확대와 함께 인천공항에서는 오는 12월19일 인천~태국 치앙마이(주7회, 매일) 노선에 신규취항하고, 인천~후쿠오카, 인천~나고야, 인천~마쓰야마 노선은 각각 주2회씩 증편된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