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황유진 기자] 16일 KT는 키즈랜드 모바일과 육아전문 오리저널 콘텐츠, TV시청 습관 캠페인 등으로 구성된 키즈랜드 2.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연령별 놀이학습과 맞춤메뉴, 특화 요금제 등을 갖춘 키즈랜드를 지난 5월 첫 선을 보인뒤 다섯달 만이다.

이날부터 서비스되는 키즈랜드 2.0은 자녀안심과 육아에 초점을 맞춘 게 특징이다.

2.0버전은 IPTV업계 최초 어린이 전용 애플리케이션인 키즈랜드 모바일을 탑재해 올레tv에 가입했다면 집에서 즐기던 콘텐츠를 모바일에서 그대로 즐길 수 있고 13개 키즈 채널과 1만편의 VOD가 무료 제공된다고 KT는 설명했다.

특히 이 모바일앱은 광고가 없고 유해컨텐츠에 노출되지 않도록 했다고 KT는 덧붙였다.

업그레이드 버전은 또 부모 대상 육아 전문 상담 콘텐츠와 어린이 대상 호기심 해결 콘텐츠를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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