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도정환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는 XC90·S90·크로스컨트리·XC60·XC40등에서 ‘애플 카플레이’를 통한 T맵과 카카오내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27일 밝혔다.

볼보코리아는 SPA 및 CMA플랫폼이 적용된 주요 차종에 애플 카플레이 패치를 완료했다. 업데이트가 완료된 애플 카플레이는 써드파티 내비게이션 앱을 지원해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으로 활용될 전망이다.

애플의 OS운영체제(iOS 12) 업데이트 시점에 맞춰 개발된 T맵과 카카오내비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는 기존 애플 카플레이를 사용하던 볼보자동차 고객들에게 개선된 내비게이션 편의성과 활용도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써드파티 애플리케이션 연동 시, 센터 콘솔 디스플레이에 스마트폰 화면이 구현되며 직접 터치하는 방법 외에도 스티어링 휠의 우측 키패드로 조작할 수 있어 편리하다.


또 스마트 기기의 화면전환 방식이 더해져 운전자로 하여금 최적의 전자지도 애플리케이션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한편, 애플 카플레이는 지난 2014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볼보와 벤츠 차량에 최초로 적용돼 선보인 이후 상용화됐다. iOS 기반 디바이스를 차량에 연결해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 기능을 차량에서 구현해주는 시스템으로, 내비게이션과 전화, 미디어 등 운전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기능 등을 차량 디스플레이에 직접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