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황유진 기자]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은 6일 "삼성만이 할 수 있는 기술 개발과 사회에 도움이 되는 가치 창출을 열심히 해서 일자리를 많이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 부회장은 이날 삼성전자 경기도 평택캠퍼스를 방문한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비공개 오찬 회동을 한 자리에서 이같이 약속했다.

그는 특히 "기업의 본분을 잊지 않고 젊은이들이 꿈을 가질 수 있도록, 그리고 국민이 자부심을 느끼는 회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이 부회장은 "평택 외에도 우리 사업장이 많으니 앞으로도 자주 찾아와 주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이 부회장은 이날 오후 김 부총리와의 간담회를 마친 뒤 곧바로 삼성전자 화성사업장 내 반도체 연구소를 찾아 DS(디바이스·솔루션) 사업부문 경영진과 간담회를 했다.

이 부회장은 이 자리에서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고 미래 반도체 수요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기술 초격차'가 유지돼야 한다"며, 혁신과 도전을 거듭 강조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간담회에는 DS 부문장인 김기남 사장을 비롯해 진교영 메모리사업부장(사장), 정은승 파운드리사업부장(사장), 강인엽 시스템LSI사업부장(사장), 강호규 반도체연구소장(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 부회장은 또 반도체 연구소의 EUV(극자외선) 개발 라인을 '깜짝 방문'한 자리에서 "삼성전자가 메모리 반도체 시장에서 글로벌 1위를 20년 넘게 유지하고 있는 것은 임직원들이 현장에서 최고의 역량을 발휘하고 있기 때문"이라며,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도전해 달라"고 당부했다.

지난 2월 착공한 화성 EUV 생산라인은 내년 하반기 완공돼 오는 2020년부터 본격 가동된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