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정한국 기자] 르노삼성자동차가 사내 여성들이 주측이 돼 3년 간 진행해온 사회공헌활동이 화재가 되고 있다.

지난 22일 르노삼성자동차는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사회공헌활동 '아름다운 토요일'을 진행했다.

이 활동은 올해로 3년째를 맞이하는 아름다운 토요일은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르노삼성 사내 여성 활동 조직인 '우먼@RSM'이 주최하고 사회적기업 아름다운가게가 함께 참여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지난 21일 열린 이번 행사는 '아름다운가게' 서울 양재점에서 르노삼성자동차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기부 물품을 판매했다.

르노삼성자동차의 올해 수익금은 지역아동센터 기부를 통해 급식이 없는 방학기간 아동들의 건강을 위해 중식비를 제공하는 '맛있는 방학-쿡방' 사업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이날 판매된 물품은 르노삼성자동차 부산공장, 연구소 및 본사 임직원들이 기부한 2500여 점의 물품으로, 지난 2016년부터 올해까지 모아진 기부 물품은 총 1만여 점이다.

르노삼성자동차 여성 직원은 "회사를 안나가는 휴일에 시간을 그냥 소비하기 보다 이웃에게 도움이 되는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이 매우 보람된다"며, "앞으로도 르노삼성자동차 사회적 기업의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열심히 돕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