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정한국 기자] 쌍용차는 최근 호주 진출 방안을 확정하고 오는 11월 호주 현지판매법인 설립과 브랜드 출시를 추진하기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그동안 쌍용차는 해외시장별로 현지대리점과 계약으로 수출을 해왔으며 현재 유럽과 중국에 각각 세계 네트워크 관리를 위한 사무소만을 운영 중이다. 이에 따라 호주 판매법인은 쌍용차가 해외진출 이래 처음으로 설립한 직영 현지 판매법인이 된다.

쌍용차는 호주 판매법인 설립으로 브랜드 효과를 살리고 현지 실정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전개해 앞으로 호주를 유럽과 남미, 중동에 이은 제4의 수출 시장으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오는 11월 법인 출범과 티볼리 브랜드, G4 렉스턴, 렉스턴 스포츠 등 주력모델을 모두 출시할 계획이며, 추가 신차도 지속해서 투입할 예정이다. 또 지역별 판매 네트워크 강화 전략으로 향후 대리점을 60여개로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

호주는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전문업체인 쌍용차에게 적합한 시장으로 꼽히고 있다. 100% 수입에 의존하는 호주 자동차시장은 최근 소형차와 SUV를 중심으로 눈에 띄게 성장하고 있다.

지난 2006년 전체 자동차시장 18%를 차지하던 SUV 시장은 작년 39%까지 성장했다. 같은 기간 픽업트럭 판매량은 약 7만대가 증가하는 등 수요가 꾸준히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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