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유광현 기자] 농심이 1인 가구 증가로 간편식이 인기가 오르고 있는가운데, 정통 이탈리아 스파게티의 맛을 살린 컵 스파게티 `스파게티 토마토` 출시해 간편식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이에따라, 식품시장에 활력을 더할 것으로 보인다.

농심은 9일 서울 종로구 라그릴리아 광화문점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면을 튀기지 않고 바람에 말린 `건면`으로 만든 스파게티 토마토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독자적인 제면기술로 실제 스파게티의 주재료인 `듀럼밀`을 이용해 면을 뽑아내 스파게티 고유의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밀가루 중 가장 단단하고 입자가 굵어 익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이다.

하지만 농심은 면 가운데 얇은 구멍을 뚫는 중공면(中空麵) 제조 기술로 스파게티 면을 만드는 데 성공했다. 면 중앙에 난 구멍이 면의 표면적을 1.5배 이상 넓혀 구멍 사이로 뜨거운 물과 소스가 스며들어 면 익는 시간을 줄인 데다 맛까지 좋아졌다.

농심은 지난 2010년 중공면 제조 기술을 국내에서 처음 개발해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길쭉한 스파게티면을 용기에 담는 기술은 농심이 지난 2008년 둥지냉면을 출시하며 처음 개발한 네스팅 공법이 쓰였다.

갓 뽑아져 나온 면을 뜨거운 바람이 새 둥지 모양으로 돌려서 말리는 농심의 독자적인 기술이다.

김종준 농심 마케팅 실장은 "최근 가정간편식(HMR)과 간편대용식(CMR) 등 각종 간편 식품이 주목 받는 가운데 농심만의 제면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신제품으로 면 간편식 제품과 경쟁하며 정체된 라면시장에도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소스는 가장 대중적인 토마토 소스를 선택했다. 농심은 원재료의 맛과 향을 그대로 담는 스프 제조기술을 활용해 토마토 분말스프를 만들고, 올리브풍미유를 넣어 프라이팬에서 갓 조리한 스파게티의 맛과 향을 살렸다.

또 용기면 형태로 만들어 보관과 조리가 간편하고 타 간편식 제품에 비해 가성비가 높다. 스파게티 토마토 가격은 1600원이다.

1인 가구 한 소비자는 "농심의 라면을 참으로 좋아했는데, 이번 간편식은 이태리 원조의 식감을 잘 살린 제품"이라며, "앞으로 1인 가구들이 간편히 잘 먹을 수 있는 다양한 식품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