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이솔 기자] 신한은행은 자동차금융 '신한 마이카(MY CAR) 대출'의 올 상반기 취급액이 1조원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2010년 출시한 마이카 대출은 출시 첫해 2000억원으로 시작해 매년 꾸준히 취급액이 늘어났으며, 2017년 1조원 취급을 9개월만에 달성한데 이어 올해에는 단 6개월만에 취급액 1조원을 달성하게 된 것이다.

특히 신한은행 마이카 KBO리그가 프로야구 타이틀스폰서 명칭으로 확정된 올해 1월 이후에는 전년동기 대비 70% 수준의 판매액 증가를 보이고 있다.

마이카 대출은 ▲연 3%대 금리 ▲최대 1억원 한도 ▲최장 10년간 분할상환의 장점을 바탕으로 차량 구매고객의 금융부담을 덜어주고 있으며, 신속한 비대면 프로세스로 한도조회부터 대출실행까지 모든 과정을 은행 방문 없이 모바일뱅킹(SOL)을 통해 신속하게 진행 할 수 있어 고객 호응이 높다.

또한 제2금융권을 통해 차량을 구입한 고객이 기존 할부상품을 마이카 대출로 바꿀 수 있는 전환대출도 전체 판매액의 20%를 차지해 금융비용 절감을 원하는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 밖에도 지난해 5월 출시한 대형이륜차(260CC 초과) 대출도 1000억원 넘게 취급해 새로운 시장 개척을 이뤄가고 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