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이솔 기자] KB손해보험이 병원 앱(App)에서 본인 인증만으로 보험금 청구가 가능한 간편 청구 서비스를 시작한다.

KB손보는 16일 병원에서 진료비를 낸 환자가 서류 발급 및 청구서 작성 등의 절차 없이 인증만 하면 보험금이 청구되는 ‘보험금 간편 청구 서비스’를 오픈했다. 병원에서 보험금을 바로 청구하는 서비스를 시작한 곳은 KB손보가 유일하다. 대상 병원은 우선 신촌과 강남 등 세브란스 병원이다.

KB손보는 향후 전국 가톨릭성모병원 6곳 등 서비스 대상 병원을 점차 늘려갈 방침이다.

이용 방법은 세브란스병원 대표 앱 ‘My 세브란스’이나 ‘강남세브란스’ 앱에 접속해 ‘실손보험청구’ 메뉴를 클릭하면 레몬헬스케어가 개발한 ‘뚝딱청구’ 앱과 연동해 간단한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면 보험금 청구가 가능하다.

보험금 청구에 필요한 진료비 영수증과 진료비 세부내역서 등 병원에 저장된 정보가 전자데이터(EDI) 형태로 보험사에 전송돼 고객이 보험금 청구를 위해 굳이 병원 서류를 제출할 필요가 없다는 게 KB손보 측 설명이다.

KB손보는 보험금 간편 청구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보험금 청구 편의성 개선은 물론, 그간 청구가 소홀했던 소액 건들까지 자동 청구가 가능해 금전적 혜택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KB손보와 병원도 고객들의 만족도 제고와 함께 보험금 청구 및 업무 처리에 소요되는 인력 등의 제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제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