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플러스=정한국 기자] 유럽에서 르노자동차의 인기 모델인 소형차 ‘클리오’(CLIO)가 다음 달 국내에 출시된다.

르노삼성자동차는 다음달 1일 클리오의 사전계약을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클리오는 전 세계에서 약 1400만대 이상 판매된 르노의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특히 유럽 시장에서 10년 이상 동급 판매 1위 자리를 지켜왔다.

클리오는 곡선형 디자인에 C자형 주간 주행등, LED 퓨어 비전 헤드램프, 3D 타입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를 갖췄고 보스(BOSE)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을 탑재했다.

클리오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르노 다이아몬드 모양의 로장쥬(Losange) 엠블럼을 달고 출시된다.

르노 디자인 아시아의 라파엘 리나리 총괄상무는 “클리오는 젊고 감각적인 디자인과 운전의 재미, 높은 실용성 등을 두루 갖춘 모델”이라며 “르노 브랜드가 선사하는 정통 유러피언 감각으로 새로운 소형차 시장을 개척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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